회원 로그인 창

  • 독서교육종합지원
    시스템에서 로그인
    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


 이유가 있어서 멸종했습니다

마루야마 다카시 | 위즈덤하우스

출간일
2019-04-15
파일형태
ePub
용량
46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5, 대출1,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저자 소개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너무 착해서, 턱이 너무 무거워서, 이빨이 빠지지 않아서, 강이 바짝 말라서?
70종의 멸종 동물이 직접 들려주는 멸종의 이유!

일본에서 발매 후 순식간에 40만 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가 드디어 한국에서 출간되었다. 지금까지 없었던 컨셉의 멸종 동물 도감이다. 지구에서 사라진 이유를 멸종 동물이 직접 소개해 준다. 방심해서, 너무 지나쳐서, 서툴러서, 운이 나빠서 등 멸종 동물이 소개해 주는 이유를 들어 보자. 웃프다는 말은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아닐까 싶을 만큼, 재미있고 안타까운 70종의 멸종 동물 이야기가 펼쳐진다. 그 이야기를 들어주고 기억해 주는 것이 우리가 멸종 동물에게 해 줄 수 있는 일이 아닐까. 이 책은 지금 지구상의 동물들과 어울려 살아가는 방법을 생각해 보게끔 이끌어 준다. 별책 <멸종의 역사>로 생물의 번영과 멸종의 역사를 한눈으로 정리할 수 있다.

1. 60종의 멸종 동물과 10종의 멸종할 것 같았지만 멸종하지 않은 동물을 소개한다.
2. 멸종 동물이 직접 멸종의 이유를 흥미진진하게 들려 준다. 엄청 재밌다.
3. 동물마다 멸종 시기, 크기, 서식지, 먹이, 분류 등 기초 정보를 알려 준다.
4. 동물마다 생태학적 정보를 진지하게 알려 주고 있고, 서식 연대를 표로 보여 주어 알기 쉽다.
5. 별책으로 3분이면 뚝딱 알 수 있는 <멸종의 역사>가 책 속에 들어 있다.

저자소개


저자 : 마루야마 다카시
저자 : 마루야마 다카시
동물에 관한 책과 도감을 주로 제작하고 있다. 네이처프로 편집실 근무를 거친 뒤 네게브 사막에서 실시한 바위너구리 조사에 몸담았다. 『안타까운 생물사전』, 『속편 안타까운 생물사전』을 집필하였고, 『불쌍한 동물사전』의 편집과 『날 때부터 불쌍한 동물사전』의 감수를 맡았다. 좋아하는 동물은 땅돼지. 유일한 관치목 동물이라는 고고한 모습과 흰개미를 먹는데도 특이하게 계속해서 어금니가 자란다는 점 등에 반했다고 한다.

역자 : 곽범신
세종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한 뒤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고, 번역가 모임인 ‘바른번역’의 회원이다.
옮긴 책으로 『지구인들을 위한 진리 탐구』가 있다.

그림 : 사토 마사노리
무사시노미술대학 졸업, 기업이나 유원지의 캐릭터 제작에 종사했다. 저서로는 『지하철 라이온 선』이 있다.
동물에 대해 조사하거나 관찰하기를 무척 좋아한다. 멍하니 동물을 바라보는 것도 무척 좋아한다.(1~2장, 5장)

감수 : 이마이즈미 다다아키
도쿄수산대학(현 도쿄해양대학) 졸업, 일본 국립과학박물관에서 포유류분류학과 생태학을 연구했다. 문부과학성의 국제생물학 사업계획(IBP) 조사와 환경성의 이리오모테살쾡이 생태 조사 등에 참가했다. 우에노 동물원에서 동물 해설가로 근무했으며 도쿄 동물원협회 평의원을 역임했다. 주된 저서로는 『야생 고양이 백과』, 『동물행동학 입문』, 『고양이는 신기해』 등이 있으며 『안타까운 생물사전』 시리즈 등의 감수를 맡았다. 홀로 조용히 살아가며 엄하게 새끼를 키우는 치타나 표범 등의 고양잇과 동물을 좋아한다.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